이산화 탄소 탈출 전략! CCUS!

이산화 탄소 탈출 전략! CCUS!해상풍’력’, 한전의 노’력’!_빅데이터사이트

한전의 해상풍력 사업을 아시나요?1. 한전의 해상풍력 사업 3대 추진분야2. 왜, 해상풍력일까?3. 추진 중인 해상풍력 사업4. 국내 최대규모 해상풍력, 제주한림5. 해상풍력, 미래의 기대효과​KEPCO 프렌즈 9기 안준희 기자의<해상풍’력’, 한전의 노’력’!>​해상풍력을 향한 한전의 노력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카드뉴스로 함께 알아보시죠.

CCUS는 한국 전력공사에서 개발 중인 탄소중립 대응 4대 중점분야 중 하나인 기술입니다. CCUS란 탄소를 포집, 활용, 저장하는 기술로 대기 중에 있는 이산화 탄소와 산업공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이를 땅속 깊은 곳에 저장하거나 메탄 또는 중탄산소다로 만들어 내는 기술이라고 합니다!​​​지구온난화로 인해 세계 각국은 평균온도가 상승하고, 이상기후 현상으로 기후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 기후 위기를 일 빅데이터사이트 으키는 온실가스의 대부분이 이산화탄소입니다. 이산화탄소 감축을 위해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기 위해 이산화탄소를 모아서 활용은 CCUS 기술은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참고 자료 : ‘기후변화 대응과 대책은?’ 100년간 우리나라의 연평균 기온은 1 7℃ 상승하였으며 – 인천일보 (incheonilbo.com)​​​CCUS 기술은 크게 3가지 과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과정입니다. 발전소와 제철소 등의 산업공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두 번째는 습식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을 활용하여 이산화탄소 https://filecast.co.kr/www/search/?category=0&location=0&search=빅데이터사이트 를 포집합니다. 습식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은 액체 흡수제를 이용하여 산업공정에서 발생된 배출가스를 고순도의 이산화탄소로 분리하는 기술입니다. 한국전력의 습식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습직 흡수제 개발은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세계 각국에서도 이산화탄소 제거를 위한 노력으로 CCUS 기술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세계에서 발생하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CCUS 기술을 통해 연간 4천만 톤 수준의 탄소를 포집하여 지구온난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 한국전력의 CCUS 기술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참고 자료: 논문기후위기시대탄소중립을위한우리나라의탄소포집·이용·저장에관한법률(CCUS법) 제정방안연구김민철(녹색기술센터),류지웅(동국대학교),박철호(녹색기술센터),김두수(한국외국어대학교)​​​우리 한국전력의 CCUS 기술은 세계 최고기술 상용화를 목표로 포집설비 실증 대형화, CO2 활용기술 다양화, 포집 활용 경제성 확보 등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면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온실가스 저감기술을 고도화하고,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Leave a Comment